▲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 인기 애니메이션 'SPY×FAMILY'와 컬래버레이션한 유니버설 쿨 재팬 2025를 진행한다. (사진: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한국사무소 제공)
오사카에 자리한 세계적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SJ)은 스페셜 이벤트 ‘유니버설 쿨 재팬’의 10주년을 기념하여, 약 1년에 걸쳐 개최중인 '유니버설 쿨 재팬 2025의 제 3탄 메인 콘텐츠로 대인기 애니메이션 'SPY×FAMILY'와 컬래버레이션하고 작품 사상 최초의 VR코스터인 'SPY×FAMILY XR라이드'를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SPY×FAMILY XR라이드는 애니메이션 작품 'SPY×FAMILY'의 등장인물인 포저 일가와 함께 작품 속 세계관을 담은 스파이 월드를 질주하는 작품 사상 최초의 VR코스터다. 360도로 펼쳐지는 스파이 월드와 하이스피드의 다이내믹한 라이드 체험이 완벽하게 융합된 어트랙션으로, 눈앞에서 적 스파이를 멋지게 해치우는 ‘로이드’와 ‘요르’의 박력 넘치는 액션, 그리고 사고를 미리 감지하는 ‘아냐’와 ‘본드’의 능력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어 'SPY×FAMILY'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작품 속 이든 칼리지의 학생들과 함께 신나게 몰입하며 ‘초스릴’을 체감할 수 있는 '스토리 라이드', 그리고 ‘패밀리’와 함께 파크를 돌며 퀴즈에 도전하는 랠리 이벤트도 컬래버레이션 사상 처음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SPY×FAMILY'의 세계관을 체험하는 어트랙션 및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오는 2025년 7월 1일(화)부터 2026년 1월 4일(일)까지의 기간 한정으로 개최된다.
헌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10주년을 맞이한 <유니버설 쿨 재팬>을 통해 1년 동안 일본발 엔터테인먼트 작품의 세계관을 체험하는 다양한컬래버레이션을 순차적으로 공개중으로, 현재 참여형 미스터리 쇼 <히가시노 게이고 원작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표적이 된 가면무도회>와 코난 일행과 함께 다가오는 수수께끼에 도전하는 <명탐정 코난 더 월드>가 인기리에 개최중이며, 두 이벤트는 모두 2025년 6월 30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