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슈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를 찾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엔 상당의 현금성 쿠폰을 제공하는 WELCOME! KitaQ 캠페인(웰컴! 기타큐 캠페인)을 오는 11월 20일부터 실시한다. 기타큐슈를 찾는 선착순 3만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2024년 2월 21일까지 이어진다.
WELCOME! KitaQ 캠페인은 기타큐슈시를 방문 외국인관광객에게 보다 경제적인 기타큐슈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먼저 기타큐슈시를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자에게 1인당 5,000엔의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쿠폰(바우처)을 배부한다. 쿠폰은 지정배포처를 통해 외국인관광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을 제시하면 되며, 캠페인 전용 카드를 수령 후 QR코드를 스캔하여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전자쿠폰 5,000엔을 취득할 수 있다. 지정배포처는 기타큐슈시 종합관광안내소・기타큐슈공항 종합관광안내소・모지항 레트로 해협 플라자・기타큐슈시 관광안내 카운터・TKP 가든시티 하카타역 치쿠시구치 앞(TKP 썬라이프 호텔 3층)・후쿠오카공항(국제선 여객터미널 1층 HIS 트래블 서비스센터)・간사이국제공항(제1터미널 빌딩 1층 HIS 비지트 재팬 서비스 데스크)의 7개소다.
쿠폰사용도 간단하다. 기타큐슈시내 WELCOME! KitaQ 캠페인 대상점포를 찾아 식사나 쇼핑 등을 즐기고 결제 시 전자쿠폰을 활성화하여 점포에 설치된 캠페인 전용 QR코드를 스캔하고 5,000엔 한도 내에서 희망 금액을 입력하면 전자쿠폰을 통해 사용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특히 점포 당 사용한도 금액 이내라면 사용금액의 상한이 없어 현금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WELCOME! KitaQ 캠페인 대상점포는 인기 이자카야와 라멘전문점 등의 식당 및 기념품점과 드럭스토어, 로드샵 등의 도합 350개 점포가 참여할 예정이다.
5,000엔 상당 현금성 쿠폰에 더해 호텔예약사이트인 아고다(AGODA)를 통해서도 최대 5,000엔 분의 쿠폰이 제공된다. 아고다 사이트 내 기타큐슈시 소재 대상 호텔에 숙박 시, 50% 할인이 자동 적용되어, 누구나 최대 5,000엔 상당의 금액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상 숙박시설에는 ‘Welcome! KitaQ 캠페인 할인 적용’ 표시가 추가되어 대상시설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WELCOME! KitaQ 캠페인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캠페인 대상점포에 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https://welcome-kitakyushu.com/k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