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큐슈여객철도주식회사가 외국인관광객 대상으로 판매 및 발매하는 큐슈지역 할인철도 승차권인 JR큐슈레일패스를 기간한정으로 일본 내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특별판매한다.
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2022년 3월 31일까지 9개월 간으로, 일본에 살고 있는 외국국적 여권을 소지한 이라면 누구라도 JR큐슈레일패스를 통해 규슈 전역을 경제적으로 여행할 수 있게 된다.
JR큐슈레일패스는 지난 1993년부터 28년간 단기체재(관광)로 입국한 방일객에 한해 판매해 왔으며, 단기체재 이외의 유학, 상용 등의 장기재류자격을 가진 외국인에게 JR큐슈레일패스가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금번 JR큐슈레일패스 기간한정 판매는 코로나 사태 등으로 단기체재 외국인관광객의 방문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해짐에 따라 일본 내 거주하는 외국인을 통해 JR큐슈레일패스의 경제성과 편리성을 직접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구매는 지정된 JR큐슈의 주요역 창구를 통해 가능하며, 구매시 일본 외에서 발권한 여권을 제시하면 된다.
한편, JR큐슈여객철도주식회사는 금번 JR큐슈레일패스 기간한정 판매에 발맞추어 특설 웹사이트(https://www.jrkyushu.co.jp/english/kyushurailpass_limited/jp/)를 개설, 규슈여행의 매력과 주요 관광지 소개 및 JR큐슈레일패스를 편리성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